2026년 6월 22일 (1)
경주시, 상수도 현대화 ‘착수’

경주시, 상수도 현대화 ‘착수’

2029년까지 노후 상수관망 91km 전면 교체

승인 2026-06-15 13:54:0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동천동 일원 노후 상수관망 교체 공사 현장 모습. 경주시 제공
동천동 일원 노후 상수관망 교체 공사 현장 모습.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시는 2029년까지 동천동·황성동·용강동 일원 노후 상수관망 91km를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

현재 행정 절차, 심의를 모두 마친 상태다.

동천동 구간은 내년 4월 준공 예정이다.

시는 차량 통행량이 많고 상가가 밀집한 구간은 야간 공사를 시행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공사 과정에서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민규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