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안동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안동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승인 2026-04-14 08:53:3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안동시청.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6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안동시는 4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 이행 완료 ▲2025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을 정밀 진단했다. 평가 방식은 세부 지표별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안동시는 공약 이행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점검 시스템을 구축해 전체 109개 공약 중 87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고, 공약 추진 과정에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공약 이행 전 과정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