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6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안동시는 4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 이행 완료 ▲2025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을 정밀 진단했다. 평가 방식은 세부 지표별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안동시는 공약 이행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점검 시스템을 구축해 전체 109개 공약 중 87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고, 공약 추진 과정에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공약 이행 전 과정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