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北,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軍 “만반의 대비태세 유지

北,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軍 “만반의 대비태세 유지

승인 2025-11-07 13:36:4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북한 탄도미사일. 연합뉴스
북한이 7일 낮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쏘아 올렸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7일) 12시 35분경 평안북도 대관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한 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군은 추가 발사 가능성에 대비해 감시와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일본 측과 관련 정보를 긴밀히 공유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22일 이후 16일 만이다. 앞서 북한은 지난달 22일 황북 중화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여러 발을 발사했었다. 이 미사일은 동북 방향으로 350㎞를 비행했다. 하지만 당시 미사일은 동해상이 아닌 내륙에 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조진수 기자 프로필 사진
조진수 기자
'안 되면 될 때까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