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계명대 육상부, 전국대학대회서 금2·은1 획득

계명대 육상부, 전국대학대회서 금2·은1 획득

강지훈, 1만m 금메달로 개인 최고기록 경신
신입생 이재빈, 장애물경기 은메달로 가능성 확인
릴레이팀 금메달로 2연패 달성…팀워크 빛나

승인 2026-03-30 14:42:0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제2회 한국대학육상연맹회장배 전국대학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계명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 육상부가 ‘제2회 한국대학육상연맹회장배 전국대학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 2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하며 중장거리 종목 강팀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대회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경남 김해종합운동장에서 열렸으며, 계명대는 감독 1명과 선수 4명이 참가했다. 

첫날 남자 1만m 경기에서 3학년 강지훈 선수가 31분 31초 34의 기록으로 개인 최고기록을 약 30초 단축하며 금메달을 따냈다.

둘째 날 열린 3000m 장애물경기에서는 1학년 이재빈 선수가 은메달을 추가했고, 마지막 날 진행된 4×1500m 릴레이에서는 유우진(3학년), 김시온(4학년), 이재빈(1학년), 강지훈(3학년)으로 구성된 팀이 안정적인 페이스를 유지하며 금메달을 차지해 해당 종목 2연패를 달성했다. 

강지훈 선수는 5000m에서도 5위를 기록하며 팀의 에이스로 활약했다.

강지훈 선수는 “동계훈련 동안 체력과 페이스 조절에 집중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남은 시즌에서도 더 나은 기록으로 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육상부 김선애 감독은 “선수들이 훈련 기간 동안 체력과 경기력을 끌어올린 결과가 성적으로 이어졌다”며 “전국대회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체계적인 훈련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최태욱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