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인제 산불 사흘 만에 재발화…헬기 7대 투입 진화 중

인제 산불 사흘 만에 재발화…헬기 7대 투입 진화 중

승인 2025-04-30 18:26:52 수정 2025-04-30 18:34:4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쿠키뉴스 DB(지난 27일 인제 산불 현장)
30일 강원 인제서 발생했던 산불이 사흘 만에 재발화돼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산림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45분께 인제군 상남면 하남리에서 산불이 사흘 만에 불씨가 되살아났다. 당국은 헬기 7대와 진화대원 등 93명을 투입해 이날 오후 6시 현재 14시간째 진화를 벌이고 있다.

앞서 지난 26일 오후 1시 18분께 인제 상남면 하남리 서울양양고속도로 상남7터널 인근 야산에서 산불이 나 약 20시간 만인 27일 오전 9시께 큰 불이 잡혔다.

이 불로 산림 73ha가 소실된 것으로 잠정집계됐으며, 인제·양양 주민 384명이 한때 마을회관 등으로 대피했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IC~양양JC 구간 양방향 통행이 통제되기도 했다.

산림 당국은 불을 끄는 대로 피해 규모와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한윤식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