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합참 “북한, 쓰레기 풍선 또 부양”…올해 29번째 

합참 “북한, 쓰레기 풍선 또 부양”…올해 29번째 

승인 2024-10-19 21:27:2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북한이 띄워 날린 대남 쓰레기 풍선. 연합뉴스

북한이 남측을 향해 또다시 쓰레기 풍선을 날려 보냈다. 올해 들어 29차례다. 

합동참모본부는 19일 “북한이 대남 쓰레기 풍선 추정 물체를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풍선은 풍향을 고려할 때 경기도나 강원도 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며, 적재물 낙하에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또 떨어진 풍선을 발견하면 접촉하지 말고 가까운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전했다.

북한의 쓰레기 풍선 부양은 지난 11일 이후 8일 만이다. 북한은 지난 5월 이후 이번까지 총 29차례 쓰레기 풍선을 살포했다.
김은빈 기자 프로필 사진
김은빈 기자
산업부 김은빈 기자입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