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2)
파워큐브세미, 밀양에 전력반도체 제조시설 구축

파워큐브세미, 밀양에 전력반도체 제조시설 구축

승인 2026-05-23 09:04:35 수정 2026-05-23 23:19:5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경남 밀양시와 경상남도는 지난 20일 경남도청에서 파워큐브세미㈜ 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파워큐브세미㈜ 는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내 6611.6㎡ 부지에 100억원을 투자해 전력반도체 소자 제조시설을 신설하고 2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2013년 설립된 파워큐브세미는 실리콘(Si), 탄화규소(SiC), 산화갈륨(Ga₂O₃) 기반 전력반도체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차세대 전력반도체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AI와 전기차, 데이터센터, 신재생에너지 산업 성장으로 전력반도체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투자는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의 첨단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시는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세제 혜택과 광역 교통망, 산업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첨단기업 유치에 힘쓰고 있다.

밀양시 관계자는 “기업 투자부터 공장 운영까지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