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연간 4만명 맨발걷기 했죠"…김해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 개장

"연간 4만명 맨발걷기 했죠"…김해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 개장

산림 즐기며 습식 황톳길 만끽 가능
생태연못, 야생화원, 탐방로 갖춰

승인 2026-03-27 11:55:07 수정 2026-03-28 09:48:4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김해 분성산 생태숲 황톳길 모습. 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지난 26일 분성산 생태숲 황토 맨발걷기 길을 개장했다. 

김해시는 분성산 생태 황톳길 정비와 관수 작업을 마치고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018년 개장한 해당 황톳길은 겨울철에는 건식, 3월부터 10월까지는 습식으로 운영한다. 연 4만명이 이용하는 지역주민 대표 힐링 장소다. 

길이 580m, 폭 1.5m 규모로 촉촉한 황토의 감촉을 맨발로 느끼며 주변 산림의 피톤치드를 들이마시며 즐길 수 있다. 황톳길 뿐만아니라 생태연못, 야생화원, 탐방로를 갖췄으며 숲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세족장 3개소도 마련돼 발 세척을 하며 쾌적하게 맨발 걷기 운동이 가능하다. 

김해시 관계자는 "분성상 생태숲 황톳길에서 자연과 함께 몸건강, 마음건강을 다 챙기고 봄의 기운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프로필 사진
신정윤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