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2)
S-OIL, 고양시에 장항습지생태 보전 후원금 1억원 전달

S-OIL, 고양시에 장항습지생태 보전 후원금 1억원 전달

승인 2025-11-11 11:16:0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이동환 고양시장(왼쪽)과 류열 S-OIL 사장이 10일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서 후원금 전달식 뒤 기념사진을 찍었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에쓰오일(S-OIL)이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전날 장항동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서 이동한 고양시장과 류열 S-OIL 사장, 홍동곤 한강유역환경청장, 유영한 에코코리아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후원금은 장항습지 생태계 보호 활동, 생태관 운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항습지는 한강하구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 자연형 습지로, 2021년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국내 대표 도시형 생태습지다. 멸종위기종 저어새와 큰기러기 등이 서식하는 한강하구 생태축의 핵심 지역으로, 고양시는 생태탐방·교육·모니터링 등 시민참여형 보전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장항습지를 중심으로 ESG와 에코노믹스의 실천 모델을 확립하고 있으며, S-OIL과 같은 기업의 참여는 환경보전과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G-에코노믹스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체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고양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