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김해시와 김해대,김해요양병원협의체…'외국인 요양보호사 양성' 손잡았다

김해시와 김해대,김해요양병원협의체…'외국인 요양보호사 양성' 손잡았다

승인 2025-07-09 15:05:30 수정 2025-07-10 10:59:46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김해시와 김해대학, 김해요양병원협의체가 지역사회 돌봄 인력 공백 문제를 해결하고자 공동 대응에 나섰다. 이들 기관은 지난 8일 김해대학에서 ‘외국인 요양보호사 양성과 지역 돌봄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돌봄 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자 외국인 우수 인재를 지역에서 직접 양성해 활용하는 지역 돌봄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로 했다.


여기다 ‘요양보호사 교육제도 활성화’와 ‘취업 연계를 통한 안정적 인력 확보’ ‘산학협력을 통한 최신 정보 공유’ ‘맞춤형 인재 양성 기반 마련’ 등에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 체결로 김해시는 행정·제도적 지원을 맡는다. 김해대학교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외국인 돌봄 인재를 양성하는 허브 역할을 한다. 김해요양병원협의체는 실무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세 기관의 협약은 단순한 외국인 인력 유치 차원을 넘어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직접 길러내는 '자립형 돌봄 모델'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안정적인 인력 수급 기반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박석곤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