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복지부, 1기 인증 연구중심병원 21개소 확정…“바이오헬스 성과 신속 도출”

복지부, 1기 인증 연구중심병원 21개소 확정…“바이오헬스 성과 신속 도출”

승인 2025-03-26 17:15:4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보건복지부. 쿠키뉴스 자료사진

연구중심병원의 인증제 전환에 따른 첫 선정 결과가 발표됐다. 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등 기존 10개소는 모두 인증에 성공했다.

보건복지부는 연구중심병원 인증 평가를 실시해 21개 의료기관을 1기 인증 연구중심병원으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1기 인증 기간은 2025년 4월1일부터 2028년 3월31일까지 3년간이다.

연구중심병원 제도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연구개발(R&D)과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2013년에 처음 도입됐다. 그간 10개 병원이 지정 운영돼 왔다. 이후 바이오헬스 기술 수요 증대와 산업 발전에 따라 병원의 연구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해 법 개정을 통해 지정제에서 연구 역량이 입증된 병원에 적용하는 인증제로 개편했다.

이번 인증 평가는 기존 지정 연구중심병원 10곳을 포함해 총 30개 의료기관이 참여했으며, 연구역량 질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21개 병원이 인증을 받았다. 기존 지정 병원 10곳은 모두 인증을 통과했으며, 11개 의료기관이 새롭게 연구중심병원으로 합류했다.

기존 지정 병원은 △경북대병원 △고대구로병원 △고대안암병원 △길병원 △분당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아주대병원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경희대병원 △계명대동산병원 △고려대안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양산부산대병원 △이대목동병원 △인하대병원 △전남대병원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이번에 새로 인증을 받았다.

정은영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연구중심병원이 늘어날수록 진료와 연구가 균형을 이뤄 병원 환경을 튼튼하게 하고, 우수한 바이오헬스 성과가 병원을 기반으로 신속하게 도출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