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충남세종농협, 내포 직거래장터서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충남세종농협, 내포 직거래장터서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승인 2026-06-26 12:41:2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농협충남세종본부는 25일 내포 직거래장터에서 양파 재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민과 함께하는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을실시했다. 충남세종농협
농협충남세종본부는 25일 내포 직거래장터에서 양파 재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민과 함께하는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을실시했다. 충남세종농협

농협충남세종본부는 25일 내포신도시 직거래장터에서 양파 출하기를 맞아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민과 함께하는 양파 착한소비 캠페인’을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진행한 1차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양파 소비촉진 행사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직거래장터 이용 확대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유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세종농협은 이날 내포 직거래장터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농가가 직접 재배한 양파 500kg을 증정했다.

방문객들은 직거래장터에서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구매하는 동시에 양파를 받아 가정에서 손쉽게 소비할 수 있어 양파 소비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농협이 추진하고 있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의 실천 활동으로도 의미를 더했다. 

정해웅 본부장은 “직거래장터를 찾는 소비자 한 분 한 분의 발걸음이 농업인에게는 큰 힘이 된다”며 “양파농가를 비롯해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과 상생하며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세종농협은 내포 직거래장터를 통해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