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훈공단(이사장 윤종진)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심사에 참여한 보훈공단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정규직 770명 채용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서류, 필기, 면접 등 전형 단계별로 명확한 평가 기준을 설정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채용검증위원회를 통한 공정성 점검과 신입사원의 높은 근무 만족도 등도 한몫했다.
윤종진 이사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투명하고 공정한 인재 선발의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어 뜻깊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 과정에서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공정하게 인재를 선발하는 공공기관·기업을 심사해 부여하는 제도다.
원주=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