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박무혁 한국도로교통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재선'

박무혁 한국도로교통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재선'

승인 2026-02-12 12:52:41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박무혁 한국도로교통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한국도로교통공단

한국도로교통공단 노동조합 위원장 선거에서 박무혁 현 위원장이 재선에 성공했다.

노동조합은 지난 11일 실시된 제6대 위원장 선거에서 박무혁 후보가 93.24%의 득표율로 당선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거에는 전체 선거인 조합원 2249명 중 93.42%가 투표에 참여했다.

박 위원장은 △전 직군이 공감하는 임금·복지 체계의 지속적 개선 △현장 의견이 즉각 정책화되는 노조 운영 △대외 협력과 연대를 통한 강력한 협상력 제고 △조직 내 단결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원팀(one-team) 노조’ 구축 등을 중점 과제로 제시했다. 

박무혁 위원장 “3년 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첫 선택을 받았던 초심을 잊지 않고 있다”며 “이번 단독 출마와 당선은 개인에 대한 평가라기보다, 지난 3년간 우리가 함께 일궈온 변화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조합원의 확고한 동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