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6일 (5)
삼척시, 환경관리평가 2년 연속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삼척시, 환경관리평가 2년 연속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환경부 주관 실태평가서 전국 2위, 지속가능 행정 성과 인정

승인 2025-11-05 15:35:1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삼척시청 전경.
강원 삼척시가 환경부가 실시한 '2025년 전국 지자체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전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5일 삼척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45개 기관을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 실적과 환경관리 개선도를 종합 평가한 결과로, 삼척시는 '강원도 1위'와 함께 전국 상위권을 유지하며 환경관리 역량을 다시 입증했다.

특히 삼척시는 지난해 전국 1위에 이어 연속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추진과 체계적인 환경 관리 행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환경과 김형철 주무관이 환경관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환경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프로필 사진
백승원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