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인천시, 소암마을~대건고교 도로 개통 내달 1일 통행 시작

인천시, 소암마을~대건고교 도로 개통 내달 1일 통행 시작

승인 2025-07-31 13:45:49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인천시는 31일 연수구 동춘2동 인근에서 소암마을~대건고등학교 간 도로 개통식을 진행하고 오는 8월 1일부터 이 도로의 통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된 도로는 총길이 400m, 폭 30m의 왕복 4차로 규모로 구간 내 봉재산 하부를 통과하는 연장 270m의 봉재터널이 포함돼 있다. 도로 양쪽에 보행자 도로와 자전거도로가 설치됐다.

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기존에 경원대로를 통해 우회하던 동춘1·2구역 주민들의 이동 거리가 단축되고 주변 지역에 대한 접근성도 향상됐다. 

시는 아암대로를 우회하는 대체 노선이 확보됨에 따라 인근 지역 교통 체계 전반의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준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