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6일 (5)
인천시, 시·장봉도에 상수도 공급 시작 내년까지 북도면 전체로 확대 

인천시, 시·장봉도에 상수도 공급 시작 내년까지 북도면 전체로 확대 

승인 2024-11-13 14:05:49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3일 옹진군 북도면 장봉출장소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100여 명과 인천하늘수의 장봉도 첫 통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육지와 연결되지 않은 인천 섬 지역 최초로 신도2리 40세대에 지방상수도가 공급됐다. 

상수도 공급은 이번 장봉도를 시작으로 올해 말 358세대로 확대되며 내년까지 북도면 전역 1,194세대에 식수 문제가 해결된다. 

장봉도 등 옹진군 북도면은 섬 지역 특성상 수돗물이 공급되지 않아 지하수로 식수를 해결해 왔지만 지하수 고갈, 염분 유입 등 수질 문제로 주민불편을 불러왔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018년부터 급수 여건이 취약한 북도면 지역에 지방상수도 배급수관망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북도면 4개 섬 지역에 약 40여㎞의 배급수 상수관로를 설치해 해당 지역 1,194세대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4개의 섬으로 이뤄진 북도면은 지하수 이용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며 “지방상수도 구축을 통한 식수 문제 해결로 정주 여건과 삶의 질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