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일본 정부,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12년째 차관급 파견”

“일본 정부,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12년째 차관급 파견”

승인 2024-02-09 20:41:46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본 정부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우기며 지방자치단체 등이 개최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올해로 12년 연속 차관급 인사를 파견하기로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시마네현 등이 22일 시마네현 마쓰에시에서 여는 이 행사에 자민당 소속 히라누마 쇼지로 내각부 정무관을 참석시키기로 방침을 굳혔다고 교도통신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9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제2차 아베 신조 내각 발족 직후인 2013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정무관을 파견하게 된 셈이다.

시마네현은 총리와 각료의 행사 참석과 정부 주최 행사 개최를 요구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는 정무관을 참석시키고 있다.

교도통신은 "한일 정부가 징용공 소송 문제 해결책에 합의해 관계가 개선되고 있지만 한국이 실효 지배하는 독도를 둘러싼 대응은 변경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고 해설했다.

시마네현 지사는 1905년 2월 22일 일방적으로 독도를 행정구역에 편입하는 공시한 바 있다.

정순영 기자 binia96@kukinews.com
정순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