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전남도, 내일(6일) 코로나 방역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전남도, 내일(6일) 코로나 방역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실내 50명, 실외 100명 모임 금지…대중교통·카페 이용 시 마스크 의무

승인 2020-07-05 12:15:23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쿠키뉴스DB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전라남도가 내일(6일) 코로나19 방역단계를 ‘생활속 거리두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한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5일 “우리 도는 6일부터 방역단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해 강력한 방역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실내는 50명 이상, 실외는 100명 이상 모임과 행사를 열 수 없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음식점·카페 등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도 의무화했다. 노인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 외부인 면회도 금지된다.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다중이용시설 운영도 중단된다. 전남도는 유치원·초중고 학생등교도 교육부·도 교육청과 정하기로 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