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6일 (5)
평창군·질병관리청,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평창군·질병관리청,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 개최

성과 공유·정책 확산 방안 모색…보건의료 전문가·산학기관 참여

승인 2025-09-18 17:01:22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18일 강원 평창군 모나 용평에서 열린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에서 임승관 질병관리청장이 포상 및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강원 평창군이 질병관리청과 함께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기념 포럼'을 열고 성과를 공유했다.

18일 모나 용평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평창군이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노쇠 예방 관리 사업을 되돌아보고 향후 정책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에는 임승관 질병관리청장, 임성원 평창군 부군수, 보건의료 전문가, 전국 보건소 관계자, 협력 산학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임 청장은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했으며, 매일헬스뉴트리션㈜, 장일영 성균관대 성삼융합의과학원 교수, 강우영 두일보건진료소장이 수상했다. 평창군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SK텔레콤, 닥터웰니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럼은 △평창군 노쇠 예방 관리 사업 10주년 성과 보고 △질병관리청·학계 전문가 정책 제안 △지역 주민 참여 사례 발표 △지역사회 중심 노쇠 예방 정책 발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포럼은 평창군이 지난 10년간 축적한 성과를 돌아보고 중앙정부와 협력해 노쇠 예방 정책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프로필 사진
백승원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