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코로나19 환자 수 6주 연속 증가세…2주 이상 지속 전망

코로나19 환자 수 6주 연속 증가세…2주 이상 지속 전망

승인 2025-08-18 16:43:0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질병관리청이 병원급 의료기관에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 수가 최근 6주 연속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2주는 증가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18일 발표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병원급 의료기관 221곳의 코로나19 입원 환자는 2025년 31주차(7월 28일~8월 2일) 220명에서 32주차(8월 3일~9일) 272명으로 늘었다. 증가세는 27주차(6월 29일~7월 5일)부터 이어지고 있다.

질병청은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가 지난 6월 29일부터 6주 연속 증가하고 있다고 18일 발표했다. 질병관리청 제공


연령층별로는 65세 이상이 전체 코로나19 입원환자의 59.8%로 가장 많았고, 50∼64세가 18.3%(647명), 19∼49세가 9.6%(340명)였다.

호흡기 환자 검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된 비율 또한 31주차 22.5%에서 32주차 32%로 증가했다.

임승관 질병청장은 “코로나19 환자 수가 6주 연속 늘고 있고, 앞으로 2주 정도는 증가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고령층이나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해, 일상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찬종 기자 프로필 사진
이찬종 기자
의료현장의 이야기를 꾸준히 듣겠습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