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軍정찰위성 4호기 발사체서 분리…우주궤도 정상진입

軍정찰위성 4호기 발사체서 분리…우주궤도 정상진입

승인 2025-04-22 10:59:19 수정 2025-04-22 11:02:0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스페이스X 홈페이지 캡처
국방부는 군 정찰위성 4호기가 22일 10시 3분경(한국시각) 발사체와 성공적으로 분리돼 목표궤도에 정상 진입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군은 이후 지상국과의 교신을 통해 위성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정찰위성 4호기를 탑재한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Ⅹ의 발사체 ‘팰컨9’는 이날 오전 9시 48분에 발사됐다.

2단 추진체로 구성된 팰컨9은 발사 2분 18초 후 1단 추진체가, 이어 19초 후에 페어링(위성보호덮개)이 각각 분리됐다.

정찰위성 4호기가 발사체와 완전히 분리돼 우주 궤도에 진입한 것은 발사 15분 만이다.
조진수 기자 프로필 사진
조진수 기자
'안 되면 될 때까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