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휴대전화 요금 연체 액수 가장 많은 연령대는 2030”

“휴대전화 요금 연체 액수 가장 많은 연령대는 2030”

승인 2024-09-30 13:51:51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지난 7월16일 오후 국회에서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 방송법 개정안 등을 상정하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다.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휴대전화 요금 연체 액수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2030세대로 확인됐다.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소속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받은 ‘국내 통신사업자 무선 통신 요금 연체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기준 연체 건수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20대다. 연체 건수는 3만9839건에 달했다. 40대 3만9684건, 30대 3만9047건, 50대 3만6073건, 60대 2만3171건, 70세 이상 1만7039건, 20세 미만 6923건이 그 뒤를 이었다.

연체액수는 20대와 30대, 40대 순으로 많았다. 20대 58억2800만원, 30대 54억3400만원, 40대 51억6400만원, 50대 42억4900만원, 60대 25억9100만원, 70세 이상 14억600만원, 20세 미만 8억4600만원 등이다. 

2030세대의 연체액이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높은 것은 경기 불황 탓으로 분석된다. 청년층에서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비정규직이 많고, 구직을 포기하는 청년이 늘고 있다는 관측 등이다. 

이소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소연 기자
꼼꼼히 쓰겠습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