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9일 (1)
인천시, 항만 경쟁력 강화 인센티브 12억원 지원

인천시, 항만 경쟁력 강화 인센티브 12억원 지원

승인 2023-03-24 11:12:42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인천시는 인천항과 경인항 물동량 창출에 기여한 선사·화주·포워더 등을 대상으로 올해 항만활성화 인센티브 12억 원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선사는 신규·원양항로, 물동량 증가, 환적을 기준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화주·포워더는 전략지역, 냉동·냉장, 수출증가, 복합운송, 인천시 포워더 여부 등에 따라 지원한다.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인항의 인센티브는 물동량 증가, 항로개설, 항비지원(예선·도선료)에 따라 지원하며,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원하는 부두 운영사를 통해 지원금이 지급된다. 한국수자원공사에 신청하면 된다.

인천시는 인센티브 지원으로 선사, 화주, 포워더에게 물류비 부담을 일부 덜어주고 타 항만과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